로그인
로 그 인
회원가입
와우아이디어스란? 추천 프로젝트 가격 정책 사용법 영상

이용약관

와우아이디어스는 특허 등록된 시스템으로 [특허등록번호 10-1066224 / 아이디어 전개 시스템 및 방법] 특허법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따라서 본 시스템을 무단으로 복사하거나 도용, 차용하는 경우에 특허법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약관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청운정보(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창의적 발상특화 과정중심 PBL플랫폼인 와우아이디어스(www.wowideas.co.kr)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등을 이용하는 전자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 합니다」

제2조(정의)
① ‘와우아이디어스’ 란 Wowideas.co.kr이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 아이디어를 주고받을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장을 말하며, 아울러 이러한 시스템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 란 와우아이디어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와우아이디어스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와우아이디어스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와우아이디어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와우아이디어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와우아이디어스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Wowideas 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적용일 사전, 사후에 공지합니다.
④ Wowideas 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와우아이디어스에 송신하여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와우아이디어스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계약의 체결
2. 계약이 체결된 시스템 설치 및 테스트, 운영, BackUp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및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 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 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 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 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회원가입 및 탈퇴]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 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 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 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 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 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5조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 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 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 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 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 을 이용하여 발생한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Wowideas 가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 (아이디어) 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Wowideas 을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 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 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 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 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회사와 이용자의 의무]

제9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2. 주소
3. 전화번호
4. 희망ID(회원의 경우)
5.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② 회사 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④ Wowideas 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16조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⑦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9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1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2. Wowideas 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3. Wowideas 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Wowideas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Wowideas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유료서비스 이용 및 결제]
제12조 (유료서비스 이용 및 결제)
1.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사’의 사정, 기타 제반 여건에 따라 서비스 내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➀ 정기구독 ‘유료서비스’: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미리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하여 월/년 단위로 이용 요금이 자동으로 결제되고 이용기간이 자동 갱신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➁ 기간만료 ‘유료서비스’: 이용 가능 기간이 만료되는 시점에 ‘유료서비스’의 이용이 종료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➂ 인증쿠폰 ‘유료서비스’: 행정실 등에서 인증쿠폰을 구매하여 실사용자인 교사 등에게 전달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이용요금을 납입해야 합니다.
3. 서비스 이용요금은 사이트를 통해 공지되며, 서비스 이용요금에 관한 상세 내역은 약관에 명기되지 아니하고 서비스 이용요금안내 등 회사가 별도로 공지하는 서비스 이용요금 정책에 따릅니다.
4. 서비스 요금에 대한 환불은 제14조 9항에서와 같이 서비스 이용요금안내 정책에 따라 접수 및 환불 처리됩니다.


제13조 (계약의 성립 및 통지)
1. 본 약관에 동의한 ‘회원’이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유료서비스의 ‘구매/결제완료 등’의 표시가 회원에게 절차상 표시된 시점)으로써 ‘유료서비스’ 이용 계약은 성립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결제 전에 다음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구매 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제공합니다.
➀ 해당 유료서비스의 내용, 가격, 이용기간, 이용방법
➁ 구독 취소 및 정기구독 해지 조건 및 그 방법
➂ 환불에 관한 사항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이용신청에 대한 확인 및 서비스제공 가능여부,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합니다.
4. ‘회사’는 본 약관 제9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에서 정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 시 필요한 제반 사항을 기재할 경우 ‘회원의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정보를 기재하여야 하며, ’회원‘이 이용하고자 하는 ’유료서비스‘의 결제방법의 선택 및 선택한 결제방법에 필요한 정보를 정확히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6. ‘회원’은 전항의 해당 사항이 변경될 경우 지체 없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변경사항을 고지하고, ‘회사’는 지체 없이 변경사항을 반영하여야 합니다.


제14조 (유료서비스 이용에 관한 취소 및 환불)
1.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을 반영합니다.
2. 전 항의 관계법령에 따른 소비자의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경우로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입니다.
3. 회사는 부득이한 사정으로 유료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 이용자가 이용요금에 대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각 결제수단에 따른 환불방식에 따라 환불 조치합니다. 단, 이용료 환불 시 이는 회사가 규정한 환불 정책에 따릅니다.
4. ‘유료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취소 사유를 명기하여 본인이 직접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취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환불신청은 회사가 규정한 대상 및 신청기간에 따릅니다.
5. 취소 또는 환불 신청을 받은 회사는 각 서비스의 정책이 규정한 제비용을 제외하고, 취소 또는 환불 신청에 응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의 환불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➀ 이용자의 실수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➁ 홈페이지에서 탈퇴한 후, 환불을 요구할 경우
➂ 기타 정당한 환불사유로 판명되지 않은 경우
6. ‘회사’는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선물 받거나,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료/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하고 이용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하여 ‘회원’에게 ‘유료서비스’ 결제 대금을 환불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7. ‘회사’가 본 약관 제9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에 따라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한 후 환불해야 할 금액이 있을 경우에는 본 조에서 정한 환불 기준을 적용하여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다만, 이 경우 ‘회원’은 해당 조치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 재개 등을 합니다.
8. ‘유료서비스’를 이용 중인 ‘회원’이 회원가입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해당 ‘유료서비스'는 즉시 해지되며, 환불할 경우, ’회사‘는 이용기간에 따른 서비스 이용료와 금융수수료를 공제하고 남은 금액을 환불하게 됩니다.
9. 회사는 결제일로부터 7일 전에 환불요청이 있을 시, 금융 수수료를 제외한 전 금액을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결제일로부터 7일이 지난 이후에는 이용기간에 따른 서비스 이용료와 금융수수료를 공제하고 환불하게 됨을 원칙으로 하며, 결제일로부터 7일이 지난 환불 요청 건에 대해 회사가 규정한 환불금액 산정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환불금액 산정기준
① 결제일로부터 7일 전 신청된 건의 환불금액
a.신용카드: 전액 환불(카드 결제 취소 처리)
b.실시간 계좌이체: 전액 환불(계좌이체 취소 처리)
c.가상계좌: 전액 환불(환불 요청하신 계좌로 환불 금액 입금 처리)
② 결제일로부터 7일 경과 후, 신청된 건의 환불금액
총 결제금액 – 취소 수수료(총 결제 금액의 10%) - 환불 기간 산정 범위에 따른 이용료 (환불 요청하신 계좌로 환불 금액 입금 처리)
2) 환불 기간 산정 범위에 따른 이용료
① 1년 정기구독, 이용권 구입 시 제공되는 할인 혜택은 장기적으로 계속 이용하는 ‘유료회원’에 대한 혜택으로, 중도 해지 시 환불 금액은 1개월 정기구독 요금을 기준으로 계산하여 환불 금액을 산정합니다.
➁ 차감하는 금액이 환불 금액을 초과할 시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10. 환불 신청에 따른 처리 소요시간은 결제 수단에 따라 수일에서 수개월이 소요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에 대해 회사의 고의적 지연이 아닌 한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제15조 (정기구독 방식에 관한 취소 및 환불)
1. ‘정기구독’ 방식의 ‘유료서비스’는 ‘정기구독’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정기구독’을 해지하였을 경우, 다음 이용기간부터 ‘유료서비스’에 대한 자동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이미 ‘결제’가 이루어진 ‘유료서비스’의 남은 이용기간 동안은 ‘유료서비스’를 정상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유료서비스’의 ‘즉시종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즉시종료‘ 시 환불은 제24조 (유료서비스 이용에 관한 취소 및 환불) 9항에서와 같이 서비스 이용요금안내 정책에 따라 접수 및 환불 처리됩니다.
3. 제1항 내지 제2항의 경우에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관리페이지 등을 통해서 ‘구독해지’ 및 ‘즉시종료’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계 법령 등에서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4. ‘정기구독’을 유지하고자 하는 ‘구독회원’은 이용요금의 체납 또는 결제수단의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조치하여야 합니다.
5. ‘구독회원’이 전항을 위반하여 ‘정기구독’의 이용요금을 체납하는 경우 연체가 발생한 날 자동으로 ‘구독해지’가 될 수 있습니다.


제16조 (인증쿠폰에 관한 취소 및 환불)
1. ‘인증쿠폰 구매자’는 ‘인증쿠폰 사용자’를 대표하여 사이트에서 구입한 이용권의 환불 또는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때, 환불은 제24조 (유료서비스 이용에 관한 취소 및 환불) 9항에서와 같이 서비스 이용요금안내 정책에 따라 접수 및 환불 처리됩니다.
2. ‘인증쿠폰 사용자’는 이용권을 회사에 환불 또는 변경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3.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사용자가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➀ 인증쿠폰을 구매한 구매자가 인증쿠폰을 잘못 전송하여 손해를 입은 경우
➁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한 문제 해결이 가능함에도 회원의 의사로 이를 거부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➂ 회원의 실수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제17조 (인증쿠폰의 이용)
1.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리가 담긴 인증쿠폰을 판매합니다. 회원은 인증쿠폰을 구매하여, 다른 회원에게 인증쿠폰을 전송 및 등록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인증쿠폰 구매자는 인증쿠폰을 구매하여 특정 회원에게 이메일 등을 통하여 전송할 수 있습니다.
3. 수신자를 잘못 지정하여 인증쿠폰이 오발송된 후 수신자에 의해 인증쿠폰이 수령된 경우 회사에서는 오발송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인증쿠폰 구매자는 인증쿠폰 사용자를 대신하여 환불 또는 취소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5. 인증쿠폰 구매자는 인증쿠폰 구매자의 권한을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습니다.
6. 인증쿠폰 사용자가 해당 이용권을 등록한 이후에 회원 탈퇴 시 인증쿠폰은 자동으로 소멸되며, 회사는 탈퇴 회원 및 관리자 회원에게 해당 이용권에 대한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또한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이용권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7. 인증쿠폰 사용자가 해당 이용권을 등록하기 전인 경우, 인증쿠폰을 구매한 회원은 해당 이용권 전송을 취소시킬 수 있습니다. 단, 인증쿠폰 사용자가 해당 이용권을 등록한 경우, 이용권 관리자가 이용권을 중단 또는 취소시킬 수 없습니다.
8. 인증쿠폰 사용자는 인증쿠폰을 직접 환불 또는 취소할 수 없으며, 인증쿠폰 구매자를 통해 진행하여야 합니다.
9. 회원이 다른 회원과 인증쿠폰을 유상으로 거래할 수 없습니다.
10. 회원이 부정한 목적 및 방법으로 인증쿠폰을 전송하거나 이용한 사실이 확인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인증쿠폰 회수, ID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전날까지 회사에 신청해야 합니다. 또한 해지일이 법정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개시 전날까지 회사에 신청토록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14조(회원의 의무)에 언급된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회사의 시정권고에도 불구하고 이에 응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조 제2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이용승인을 제한할 수 있으며, 그 제한 기간은 회사 내부의 방침으로 정하도록 합니다.



[기타 법적 관계]

제19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와우아이디어스를 이용함으로써 작성한 아이디어의 저작권 및 기타 지적 재산권 이 있으며, 아이디어 작성자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0조(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① 와우아이디어스에서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전시, 전송, 배포, 홍보의 목적으로 회원의 별도의 허락 없이 무상으로 저작권법에 규정하는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다음과 같이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의 복제, 수정, 개조, 전시, 전송, 배포 및 저작물성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의 편집 저작물 작성
- 미디어, 통신사 등 서비스 제휴 파트너에게 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제공, 전시 혹은 홍보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회사는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의 이용자ID 외에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전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④ 회원이 이용계약 해지를 한 경우 본인 계정에 기록된 게시물(예: 메일, 블로그 등) 일체는 삭제됩니다. 단, 타인에 의해 보관, 담기 등으로 재게시 되거나 복제된 게시물과 타인의 게시물과 결합되어 제공되는 게시물,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21조 (면책사항 등)
① 회사는 본 약관상의 회사의 의무사항이 자연 재해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직접·간접으로 이행되지 않을 경우에 모든 손해배상이 면책됩니다.
②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아닌 경과실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할 경우에도 회사는 손해배상이 면책됩니다.
③ 이용자는 본 약관상의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책임있는 사유로 발생한 제3자로부터의 회사를 피고로 한 모든 소 소송의 변호비용을 포함한 일체의 손해를 배상하여 하며, 회사가 위 비용을 선지급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구상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가 거짓정보(과대홍보 및 광고)를 제공함으로써 Wowideas 사용자에게 그 피해가 있을 경우, 회사는 손해배상이 면책되며, 그 책임은 해당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22조 (분쟁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3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 Wowideas 가용 중 피해 사항 신고는 '한국소비자보호원'(http://www.cpb.or.kr)에서 하실 수 있으며, 개인정보침해에 관련된 신고는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http://www.cyberprivacy.or.kr)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와우아이디어스란?
  • 추천 프로젝트
  • 가격정책
  • 사용법 영상
Information
  • (주)청운정보 (정희숙)
  • 서울시 동대문구 천호대로 241
    ( 답십리동,청계벽산 메가트리움 102동 1406호 )
  • 사업자등록번호 : 204-86-1608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5-서울동대문-0456 호
  • 부가통신사업신고번호 : 0456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유진성
Contect
  • 전화 : 02-2245-0260
  • (Fax : 02-2246-1788)
  • 이메일 : ceo@webstorming.co.kr